시즌 3 첫 에피소드: 커리어 그리고 가정

팟캐스트 듣기

“미국을 알아가는 시간” 아메리카노 세 번째 시즌 첫 에피소드를 올렸습니다. 이번 시즌에선 전에 예고드린대로 미국을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될 책을 골라 함께 읽어보려 합니다. 첫 번째 책은 하버드대학교 경제학과의 클라우디아 골딘 교수가 쓴 “커리어 그리고 가정” 입니다. (원서번역서)

온라인 도표 및 출처 목록

다음은 방송에서 언급한 관련 자료, 데이터 링크입니다.

시즌 3 첫 에피소드: 커리어 그리고 가정”의 4개의 생각

  1. 저는 시즌2부터 입문을 했는데요, 쉽게 쓰여(?)있다고 하셔서 Amazon’s Antitrust Paradox를 원문으로 읽어보기까지 했습니다. “커리어 그리고 가정”은 지금 읽고 있고 있습니다. 1978년생까지 한정했다고 되어있지만, 1980년생인 저를 5번째 집단에 포함시켜 감정이입을 하다보니 더 잘 읽히는거 같기도 하고, 말씀하신대로 번역이 굉장히 매끄러워 잘 읽히는거 같기도 하네요. 남은 챕터들이 더 궁금해지는 시즌 3 첫 에프소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1. 감사합니다! 네, 골딘 교수도 설명했듯이 커리어와 가정을 어떻게 일궜는지 살펴볼 수 있을 만큼 산 사람들로 데이터를 한정해봐야 제대로 된 비교가 될 수 있으니 일단 1978년생까지 집단 5를 끊은 것 같습니다. 아마 1980년대생의 데이터도 계속 모으고 있고 유의미한 특징이 보이면 곧바로 논문도 쓰고 책도 또 내시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2. 챕터 1을 읽고 나니 다음 에피소드에서 본격적으로 펼쳐질 이야기들이 너무 기대됩니다. 같이 책을 읽고 아메리카노 에피소드들을 여러번 반복해 들으면서 올 봄, 여름 많은 것을 배우고 새롭게 사고하는 법을 익히게 될 것에 너무 설레는 마음이에요. 시즌 1,2,3 어쩜 이렇게 유익하고 재밋게 풀어나가시는지 교수님의 지식과 열정에 감동받고, 편집장님과 교수님의 티키타카에 같이 웃으면서 캐나다 밴쿠버에서 재밋게 듣고 있습니다. 편집장님이 교수님이 해주신 말씀을 정리하고 쉬운 말로 풀어주시는 부분도 정말 보석같은 재능이에요.

    어떠한 말로도 감사함을 다 표현하지 못할 거에요. 팟캐스트라는 통로로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 다음 에피소드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지만, 교수님 스케쥴에 무리 가지 않게 업로드 해주세요, 예전 에피소드 복습하고 있겟습니다! :)

    좋아요

    1. Jessica님, 말씀 감사합니다! 다음 에피소드 녹음은 마쳤는데, 음질에 좀 문제가 있어서 수작업으로 열심히 편집 중입니다. 너무 늦지 않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