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민주당 부통령 후보 카말라 해리스

팟캐스트 듣기


아메리카노2020 “30화: 민주당 부통령 후보 카말라 해리스”를 올렸습니다.

먼저 해리스 후보가 대통령 후보 조 바이든과 함께 한 연설은 에스프레소에서 소개했습니다.

 

전당대회와 관련해 각 당의 강령을 살펴볼 수 있는 웹사이트 링크입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공화당 전당대회

 

그리고 역사상 최고의 전당대회 키노트 스피치로 주저하지 않고 꼽을 수 있는 2004년 버락 오바마의 연설 영상입니다.

30. 민주당 부통령 후보 카말라 해리스”의 3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가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팬대믹 상황에서 11월 대선 우편투표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사이의 논쟁, 그리고 미국 우편 시스템의 한계에 대해 요새 많은 기사를 접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투표의 모든 것” 에피소드에서 사전투표와 우편투표에 대해 주별 차이점 등을 짚어주셨었는데, 최근 이슈와 관련하여 왜 미국에서는 우편투표 실행이 어렵다고 하는지, 전국적으로 우편투표를 실행했을 때 발송 지연 등의 문제로 우편시스템에 의해 투표 결과가 영향을 받을 리스크가 얼마나 될 지, 뉴질랜드와 같이 선거를 연기한 국가가 과거에 있었는지, 송인근 편집장님과 유혜영 교수님께서 다시 한 번 주제를 다루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1. Kim님,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오늘 막을 내린 민주당 전당대회에서도 우편투표 문제가 아주 뜨거운 화두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편투표를 허용하면 엄청난 선거 부정이 일어날 것이라는 확인되지 않은 음모론을 계속 퍼뜨리며, 우편투표를 시행하는 데 중요한 기관인 우체국에 대한 예산 지원을 막겠다고 계속 으름장을 놓고 있습니다. 우편투표에서 실제로 표가 잘못 집계되거나 송달 과정에서 누락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우편투표를 확대하면 어느 정당에 유리하거나 불리하다는 주장도 통계적으로 근거가 확실한 주장이 아니라는 게 지금까지 연구 결과들을 종합했을 때 내릴 수 있는 결론이고요. 오늘 녹음을 마친 31화에서 우편투표 이야기를 자세히 하려 했는데, 민주당 전당대회 이야기하는 데 시간을 너무 써서 다음주로 한 주 미뤘습니다. 우편투표 이야기는 11월 선거 당일까지, 어쩌면 그 이후까지도 계속해서 뉴스에 등장할 겁니다. 8월 안에는 꼭 자세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2. 교수님 XOXO 너무 귀여우세용 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알고 싶은 교수님 ㅠㅠ 그만 유명해지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