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아메리카노2020을 알아가는 시간

팟캐스트 듣기


아메리카노2020 25화는 제주 올레 특별판입니다. 미국 대선 D-300에 시작해서 반년 가까이 쉼 없이 달려온 아메리카노2020. 저희 둘이 잠시 쉬러 제주에 와서 이번 주엔 그동안의 아메리카노2020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아메리카노2020을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25. 아메리카노2020을 알아가는 시간”의 2개의 생각

  1. 이번 편에 즐겨듣는 팟캐스트 목록도 함께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혜영 교수님께서 유학 생활을 시작하면서 팟캐스트를 많이 들으셨다고 하는데, 저도 비슷하게 예전 미국 교환학생 시절에 수업시간에 자꾸 등장하는 시사용어들을 이해하려고 (2008년 가을이라 대선, 경제 위기 관련 용어가 많이 등장했었습니다) 미국의 뉴스 팟캐스트들을 보고 듣기 시작했었어요. 아메리카노2020은 요즘 저를 비롯한 제 주위 유학생 친구들에게 미국 정치, 사회, 역사에 대해 배우고 같이 얘기해볼 수 있는 매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영어로 된 미국 뉴스/정치 팟캐스트들은 당연히 교과과정에서 배웠을 것이라고 가정하기 때문인지 기초적인 내용은 건너뛰고 그 주의 새로운 이슈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어서 저로써는 항상 조각조각 퍼즐을 맞추는 느낌이었는데, 아메리카노2020을 들으면 US Politics 101을 속성으로 배우는 느낌입니다.
    유혜영 교수님의 듣똑라 출연도 정말 반가웠습니다! 이지상 기자님과 같은 심정으로 재밌게 잘 들었어요. 듣똑라에서도 언급하신 교수님의 연구 주제 ‘이익 집단’에 대해 드디어 아메리카노2020에서도 들을 수 있다니 다음주 에피소드 매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참, 그리고 지난번 ‘미국 학계 내 인종 차별’에 대한 피드백에 바로 내용을 준비해서 다음 에피소드에 반영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아메리카노2020에서 다루어주셨으면 하는 이슈가 떠오르면 공유하겠습니다.
    제주에서 편안히 휴식 취하시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1. Kim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Kim님 댓글을 읽으니 팟캐스트로 영어 공부 시작하던 유학 초기의 기억들이 떠오르네요. 힘들었지만 또 좋은 기억으로 남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아메리카노2020이 유학생들 사이에서 미국 사회를 이해하고 또 토론하는데 도움이 된다니 정말 기쁘네요.

      듣똑라 출연으로 아메리카노2020을 알게 되신 청취자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또 듣똑라/아메리카노2020을 함께 듣는 분들께 소소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게 된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그리고 드디어 이번주에 이익집단 시리즈의 하나로 선거자금에 대한 에피소드를 올렸습니다. 좀 길지만 재미있게 들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을 통해서 궁금한 점이나 아이디어를 주시면 저희가 최대한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피드백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